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Continuing Education Center

회원가입

약관동의

01.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제 1 장 【 총칙 】
제 1조 (목적)
    ① 이 약관은 가톨릭대학교부설성의원격평생교육원 (이하 ‘본원’)이 제공하는 https://healthcedu.catholic.ac.kr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회원'이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② '이용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본원이 이를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 아이디(ID)와 일치된 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본인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조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본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한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 따른다.

제 2 장 【 이용계약 】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본원 홈페이지에 개설된 소정의 이용신청서(회원가입신청)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본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한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본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한다.
4.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서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 한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기타 본원 소정의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⑤ 본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7조 (본원의 의무)
1. 본원은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2. 본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아니한다. 다만,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다.
3. 본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4. 본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5. 본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이때, 본원은 지체 없이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입력하는 회원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수정하여 항상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여야 한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⑤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⑦ 광고, 스팸메일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본원의 사전 승락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⑨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본원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3.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한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4. 본인의 이용자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는 반드시 본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6. 본원은 회원이 이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정보의 제공)
본원은 회원의 학습활동 지원 및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 SN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수신거부의 의사를 본원에 통보함으로써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제 10조 (게시물 삭제)
본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내용이 다음 사항에 해당되면 사전 통지 없이 게시되거나 제공한 내용을 삭제 할 수 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허위 사실을 유포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④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본원의 운영취지 및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⑥ 건전한 학습 환경 조성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본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을 위해 사전에 공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본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본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의 실명, 이용자 아이디(ID) 등을 본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2. 본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①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⑥ 건전한 학습여건 조성을 방해하는 경우
    ⑦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4조 (개인정보보호정책)
본원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본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 7 장 【손해 배상】
제 15조 (손해 배상)
본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6조 (면책)
1. 본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2. 본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본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4. 본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5. 본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 17조 (지적재산권)
1.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본원은 회원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다.
2. 본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본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행위 등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9 장 【관할법원제】
제 18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본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2. 제휴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1월 3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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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필수)

가톨릭대학교부설성의원격평생교육원 (이하 ‘본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성명, 생년월일, ID, 주소, 연락처, e-mail, 학과(졸업), 근무처(소속)

[환불신청]
은행명, 계좌번호(해당 시)

기타 홈페이지 이용 시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자동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등

2.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본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교육과정 수강 및 운영
    - 수강생 안내
    - 교재 발송 (해당 시)
    - 수강료 환불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본원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본원은 원활한 개인정보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이노솔루션 홈페이지 관리 및 유지보수 계약 종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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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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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마케팅 활용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선택)

구분 제공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
교육 홍보 교육, 시험관련 안내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아이디, 소속,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 동의 철회 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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